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Information/└Work (업무관련)

[용어] TMM (Top Management Meeting)

by 션이네 (레크레이션,맛집) 2024. 3. 7.

■ TMM 이란?

 

- TMM은 Top Management Meeting 의 약자로, 최고 경영진 회의.

- 일반적으로 조직 내 고위 간부, 부서장 또는 기타 고위 관리가 모이는 것을 의미.

- 전략적 이니셔티브를 논의하고, 성과 지표를 검토하고, 주요 결정을 내리고, 조직이 직면한 과제나 기회를 해결하고, 미래에 대한 우선순위를 조정하기 위해 개최

- 논의되는 주제에는 재무 성과, 시장 동향, 제품 개발, 인적 자원 문제 및 전반적인 조직 전략 포함될 수 있음.

 

■ TMM 일반적인 개요 

 

1) Agenda 설정

- 회의 주최자는 논의할 주제와 사전에 검토할 자료를 요약한 Agenda 공유

 

2) 개회사

- 회의는 토론의 분위기와 목적을 설정하는 CEO 또는 다른 고위 임원의 개회사로 시작

 

3) 주요 지표 검토

- 고위 리더는 부서 또는 책임 영역과 관련된 핵심 성과 지표 (KPI)에 대한 업데이트 제시

 

4) 전략적 토론

- 회의의 대부분은 시장 분석, 경쟁 포지셔닝, 새로운 기회 또는 조직이 직면한 과제를 포함할 수 있는 전략적 토론에 할애

 

5) 의사 결정

- 회의 중에 중요한 결정이 내려질 수 있으며 최고 경영진의 의견과 합의가 필요

 

6) 실행 항목

- 특정 실행 항목은 완료 기한과 함께 개인 또는 팀에 할당

 

7) 이전 조치 항목 검토

- 이전 회의의 모든 조치 항목을 검토하여 진행 상황 평가

 

8) 미래 계획

- 회의는 조직의 미래 이니셔티브, 목표 또는 우선 순위에 대한 토론으로 마무리될 수 있음.

 

9) 마무리 발언

- CEO 또는 회의 주최자는 회의를 종료하기 전에 핵심 사항과 다음 진행 사항을 요약

 

10) 후속 조치

- 회의 후 일반적으로 회의록이 참석자에게 공유되고 후속 조치를 추적하여 책임과 진행 상황을 확인

 

전반적으로 TMM (최고 경영진 회의)는 조정을 보장하고 전략적 결정을 내리며 조직을 효과적으로 발전시키는데 중요